2015-06-30

친한 친구랑 형이랑

셋이 시내에서 보기로 했다.

밥을 먹기로 했고, 난 카메라를 가볍게 메고 나갔다.

비가 와서 아쉬운 날씨였지만, 오히려 사진에는 도움이 되었던 것 같다.


집 밖에 나가면서 사진을 찍으면서 나간다.

날씨가 영 구리다.

나가자 마자 비가 떨어지기에 다시 우산을 들고 나왔다.


시내에 나가니 이미 비가 꽤 오고 있더라.

사진을 찍으며 이동하고 싶었지만, 비도 오고 한손에는 우산에 카메라는 가방에 있으니 꺼내기가 귀찮아서

그냥 가기로 했다.

새마을 식당에 도착했다.

고기를 시키고, 찌개와 밥을 추가로 더 시켰다.

친구는 고기를 굽고...


나는 사진을 찍고...

카메라로 보니까 무슨 김치처럼 나오더라.


아무려면 어떤가.

고기는 항상 옳다.

먹을 때 마다 느끼지만...


사진으로 봐도 옳다.

먹을 때는 두 말 할 필요도 없고.


찌개가 나왔다.

김치찌개라는데 찌개라기보다는 뭐랄까

양념장 같은 느낌이었다.

밥에 떠서 비벼먹는.

맛있었다.


고기를 먹고는 카페로 자리를 옮겼다.

김광석 거리 주변에 있는 카페였는데,

가까운 줄 알았더니 생각보다 멀었다.

분위기도 좋고...

밖엔 비도 오고.

좋았다.

딱.

자리마다 꽃병이 있었다.


렌즈를 뒤집어 끼워 사진을 찍어 보았다.


눈이 빠지는 것 같더라.


내 것은 카라멜 마끼야또.

평소에 카라멜 마끼야또는 너무 달아서 잘 마시진 않는데,

무슨 바람이 들었는지 그날따라 시키고 싶더라.

디저트는 케이크로.

다들 사진찍기 바쁘다.



내가 원래

먹을 것 앞에서 사진 잘 안 찍는데...

먹기 바쁜데 찍을 시간이 어디있냐며.

오늘따라 카메라도 들고 나왔으니 찍자 싶더라.


거품도 찍고.

찍는데 그만 좀 찍으라며 거품을 휘저어 주셨다.

아 신나.


카페 밖에 꽃들이 많았는데,

날씨가 비가 오다 보니까...

좋았다.

풀은 물을 맞아야지.

나오기를 기다리면서

풀을 찍고


두 번 찍고,


세 번 찍었다.

노래방을 가자고 했다.


다시 온 만큼 걸어가야 해서

순간 숨이 막혔다.

겁나 멀다.

꺼낸 카메라는 넣기 귀찮았다.

계속 들고 찍고 다녔다.


폭우도 아닌데 뭐.

조금 맞는 것 정도는 견뎌준다.


렌즈 마운트로만 물이 안 들어가면 뭐...

버텨 줄 만큼은 버틴다.

그렇게 믿어야지.


재미있었다.

비 오는 날에 사진을 찍는게

귀찮아서 그렇지 사실 색감도 차분하고

내 기분도 좋고.


예전에는 어디를 가도 카메라를 항상 들고 다녔는데,

최근에는 귀찮아서...그냥 두고 다닌다.

들고 다녀도 잘 안 찍게 되고.


이렇게 카메라를 들고 나가고 사진을 찍는 것 자체로도 충분히 즐겁지만,

사진을 찍는 것에 의미를 부여하자면,

찍어 둔 사진을 며칠 후에 다시 보며 글을 쓰면서 그 당시의 감정과 기억을 복기하는 과정이 즐거운 것이라고 생각 해 본다.





'사진 찍는 세진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2015-08-02 FM2를 샀다.  (0) 2015.08.04
2015-07-20 시내에 고양이보러  (0) 2015.07.31
2015-06-03 ~ 종강!  (0) 2015.06.18
2015-04-08 시내에서.  (0) 2015.06.18
2015.4.17 학교에 핀 꽃  (0) 2015.04.17